라파엘인터내셔널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과 협력하여 지난 9월 16일 몽골 의료진들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대응 역량강화 웨비나(Mongolia-Korea Covid-19 Emergency Response Webinar)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1차 웨비나(6/22일 실시), 2차 웨비나(7/8 실시)에 이은 세 번째 웨비나입니다. 기존 웨비나에 이어 코로나19 관련 교육을 통해 몽골 현지 의료진들의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에 기여하였습니다.
9월 16일에 진행된 3차 웨비나에는 안규리 이사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안규리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바쁜 상황에도 웨비나에 참석하여 감사하다”며 참석한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하였으며 어려운 시기에 다들 힘을 내어 달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3차 웨비나는 서울대학교병원 감염내과 박완범 교수의 변이 코로나와 백신(Variant SARS-CoV-2 and Vaccination),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이재갑 교수의 지역감염 통제와 예방(Community Infection Control and Prevention), 백신접종 전략(Vaccination Strategy)을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 감염의학센터 진범식 센터장과 몽골 국립의과대학교 감염의학과 과장이자 몽골 감염의사 협회장인 어용게렐 교수의 공동 진행으로 웨비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 강의 시청 후 강의 관련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1·2차 웨비나 참석자 및 신규 신청자 등 약 45명의 현지 보건의료인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재갑 교수는 웨비나를 통해 “귀한 경험들을 나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고 몽골에서든 한국에서든 코로나 위기를 잘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진범식 센터장 역시 열정적으로 웨비나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10월 28일에 개최될 4차 웨비나에서 다시 뵙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습니다.
본 웨비나는 한국수출입은행(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국제로타리 3640지구의 후원을 받아 개발도상국 코로나19 긴급대응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지는 4차 웨비나는 10월 28일(목)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병리학교실 홍기호 교수의 병리진단(Laboratory diagnosis),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강자현 교수의 개인보호장비 착용과 감염예방(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 Disinfection)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