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엘인터내셔널은 ‘2022 국제기구 협력사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6일간(11월 21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필리핀을 방문하였습니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한국 국제개발협력 NGO가 국제기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모색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COC와 굿네이버스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파엘인터내셔널은 2021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몽골사무소의 국제기구 협력사업을 준비하였습니다.

2021년은 국제기구 협력사업에 대한 지식을 향상하는 기회였다면 이번 필드트립은 2021년에 배운 국제기구와의 파트너십을 추진하는 기관에게 국제기구(UNICEF, UNDP, IOM), 지역 NGO(ECPAT, CFSI), KOICA 사무소, 굿네이버스 필리핀 사무소를 방문하여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국제기구 파트너십 준비를 위해서는 우선 저희가 집중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지역과 관계가 있는 단위별 이해관계자와의 사전 관계 형성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국제기구에 라파엘인터내셔널의 활동을 소개하는 등 꾸준한 소통을 하는 것이 향후 사업 발생 시에 라파엘인터내셔널을 상기시킬 수 있는 방법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2. 사진1 필리핀 필드트립 1-3. 사진2 필리핀 필드트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