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파나 박민욱 기자
원문기사 바로가기 = http://medipana.com/news/news_viewer.asp?NewsNum=265791&MainKind=A&NewsKind=5&vCount=12&vKind=1
│관련 의료진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 목적으로 마련
사단법인 라파엘인터내셔널(이사장 안규리, 서울의대 명예교수)이 주관하는 ‘몽골 장기이식 국제학술회’가 지난달 30일 몽골 제1병원에서 개최됐다.
몽골보건부 산하 보건진흥원 장기이식조직세포관리국(RDCTOT)과 라파엘 몽골 사무소, 세계이식학회(TTS) 등 여러 협력기관이 함께한 이번 국제학술회는 몽골 장기이식 관련 의료진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마르셀로 칸타로비치 세계이식학회 회장의 축사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제레미 채프먼 前세계이식학회 회장과 안규리 서울의대 명예교수 등 석학들의 온라인 학술강의 후, 몽골 장기이식 관련 의료진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발표 내용은 심사 후, 수상자를 선정해 라파엘인터내셔널과 국제로타리 명의로 특별상을 시상했다.
안규리 명예교수는 “이번 학술회를 통해 몽골 현지의 장기이식 의료진들의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파엘인터내셔널은 몽골의 장기이식 의료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