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오븐으로 구운 맛있는 빵

새 오븐으로 구운 맛있는 빵

새 오븐으로 제빵 실습 중인 학생들

새 오븐으로 제빵 실습 중인 학생들

라파엘인터내셔널은 지난 1월 필리핀 세부 마리아 직업기술학교(이하 마리아 직업기술학교) 주방개선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마리아 직업기술학교는 저소득층 가정 출신의 학생들에게 정규·직업기술 교육과 숙식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후원이 급감하여 학교운영이 어려워졌고 주방개선프로젝트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라파엘인터내셔널은 학교의 주방개선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주방은 학생들의 식사를 책임지고 제빵과 학생들이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9월부터 세 달 간 온·오프라인 모금을 진행했고, 총 11,109,291원을 학교로 보냈습니다. 학교는 제빵용 오븐, 튀김용 가마솥, 스테인리스 선반과 작업대, 가스버너, 싱크대 수도꼭지를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제빵과 학생들은 새로 구입한 오븐으로 더 맛있는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빵의 품질이 높아 찾는 단골손님이 늘고 있습니다. 주방 직원들은 가마솥으로 대량 조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휴식 시간이 늘어나 그들의 근무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학교는 모금액을 활용하여 주방을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후원자 분들 덕분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줄 수 있었습니다. 소식지를 통해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