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몽골 항올병원 구급차량 기증식

인터네셔널
작성자
raphael
작성일
2011-05-12 16:55
조회
2276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 몽골 빈민지역 의료지원 및 의료교육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1-05-12 11:45



해외의료지원 전문단체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은 KOICA의 지원을 받아 지난 5월6일 몽골 울란바타르 항올구 1외래병원에 구급차량과 휠체어 등을 지원했다. 또한 서울대 의대 안규리 교수(신장내과), 전종관 교수(산부인과)와 유세화 고려대 의대교수(호흡기내과) 등이 몽골 국립모자병원, 구립병원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교육세미나를 실시하였다.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몽골 울란바타르 항올구 빈민지역에 대한 의료원조사업의 일환으로 만성질환 관리개선과 어린이 구강건강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특히 몽골 현지 의료진의 요청에 따라 고혈압 당뇨 신부전 등 만성질환 치료예방에 역점을 두고 있다.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 조사팀(엄중식/강동성심병원 감염내과 전문의, 전민영/성신여대 글로벌의학과 교수)이 지난 3년간 이 지역 만성질환자군에 대해 서 추적, 방문조사한 결과에서도 노년층은 물론 30, 40대 젊은층까지 만성질환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몽골 보건당국도 고혈압, 뇌출혈 등 순환계 질환을 주요 질환으로 주목하고 만성질환의 치료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은 앞으로 현지 병원과 보건지소에서 거동이 불편한 빈민환자 방문치료 및 재활지원, 고혈압 위험군 관리, 주민 예방교육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의료교육 및 컨설팅, 의료비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앰블런스(1대) 및 휠체어(10대) 기증식. 왼쪽에서 두번째 르학와수릉 항올 1외래병원장, 세번째 보얀만다흐 항올구립병원장. 오른쪽에서 첫번째 이근식 몽골의료교육지원단장, 두번째 김전 라파엘클리닉인터내셔널 이사장, 엄중식 운영이사

출처 : 라파엘클리닉인터내셔널
[이 게시물은 사무국님에 의해 2011-05-16 10:12:38 활동소식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