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일 ~ 9월 5일 ‘제 41차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라파엘인터내셔널은 (재)신장학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이번 학술대회에 몽골, 미얀마, 방글라데시, 베트남 의료진 총 86명의 등록비를 지원하였습니다.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는 전 세계 신장학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 및 임상 치료의 최신 지견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New Journey of KSN to the World(세계를 향한 대한신장학회의 여정)’이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 34개국 2,000명 이상이 참석하였습니다.
라파엘인터내셔널은 2020년부터 2년 연속 해외 의료진 총 213명(누적)의 참석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속적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록비 지원을 받은 아시아 의료진 86명은 온라인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개별 접속하여 희망는 강연를 수강하였습니다. 특히 영어 자막과 통역을 활용한 강연과 영어 강연이 확대되어 아시아 의료진들은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베트남 의료진 Dr. Tran Thai Thanh Tam(Hospital of Can Tho 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은 <Evaluating allograft renal function by cystatin C estimated glomerular filtration rate equations>라는 주제로 학술회에서 E-Poster(초록)을 발표하는 성과를 내었습니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의료들은 “강연자들이 훌륭한 신장내과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우 흥미롭고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공유 받을 수 있었다. 거의 모든 신장내과 이슈가 포함된 것 같아 매우 도움이 되었다.”, “새로운 진료 전략과 술기를 학습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 향후 환자 진료 시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영어 번역을 해주어 이해하기 수월했다.” 며 참석 소감을 밝혔습니다.
(재)신장학연구재단은 아시아 개발도상국 신장내과 의료진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지난 9월 6백만원을 기부하였습니다.
현지 의료진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해주시는 후원기관인 신장학연구재단과 협력기관인 대한신장학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